9988 서울체력장 행사 내 '마음건강 부스' 운영 [2025. 11. 10.]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 심포지엄 [2025. 10. 30.]
‘서울시 심리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심포지엄 개최
10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에서 ‘서울시 심리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어, 현장과 온라인 참가자 모두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심포지엄은 서울시 심리서비스의 방향성을 다시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심리서비스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종합토론에서는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증정신질환을 넘어선 심리서비스 확대의 필요성(이경희 서울시 정신건강과장)
지속 가능한 광역심리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제안(최기홍 한국심리학회 부회장)
시민·전문가·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윤미경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장)
현장에서 바라본 심리지원의 실효성과 개선 과제(박주령 강남마음건강연구소장)
심리서비스가 삶에 미치는 영향 – 시민 경험을 통한 변화와 발전(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참여자)
이번 토론을 통해 심리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시민 체감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서울시 심리서비스의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이번 심포지엄이 의미 있는 논의와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025년 2차 트라우마 교육 '외상경험자의 자살사고 개입' 운영 [2025. 9. 4.]
안녕하세요.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 기획운영팀입니다.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의 ‘리커버리지원단’을 대상으로 2025년 8월 28일(목)에
2차 트라우마 교육 「외상경험자의 자살사고 개입」을 진행하였습니다.
※ 리커버리지원단이란?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 트라우마 대응인력(공공‧민간 심리서비스 전문인력)
2차 트라우마 교육에는 총 32명의 리커버리지원단 선생님들이 참여하였으며,
외상경험자들의 자살행동을 이해하고, 자살위기개입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에서는
트라우마를 경험한 서울시민과 관련 종사자에게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심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공·민간 심리서비스 제공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함께해주신 참여자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과 행사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울시 심리지원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2025. 9. 1.]
안녕하세요 서울시광역심리지원센터입니다.
2025년 서울시 심리서비스 품질관리 협력기관에 10기관이 선정되어 확인증이 발급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